Tuesday, February 10, 2009

Cowon O2 32GB Standard를 구매했다!!







위의 까만 녀석을 장만했다.
아주 맘에 든다. 하지만 맘에 안드는 구석도 있다.
일반적인 리뷰에서 누락된, Luke가 맘에 안들어 하는 부분만 기술해 보고자 한다.

1. 전자사전 기능이 지원되는 모델이라 내심 기대하면서 구매했다. 특히, 번들로 끼워주는 전자사전컨텐츠가 아니라, 따로 구매해서 설치해야 하는, 가격도 꽤 비싸다고 느껴지는, 컨텐츠라 상당히 기대했다. 영영사전, 국어사전, 일한.한일사전, 중한.한중사전 모두 발음지원이 안된다.
국내판매용의 경우 번들로 지원되는 영한.한영사전에서 일부 발음이 지원된다. 전자사전의 발음지원은 그것이 전부이다. 전자사전을 구매후, 실제로 설치해서 확인했고, 혹시나해서 코원기술지원센터에 문의해서 확인까지 했다. 발음지원 안된단다 ~
거기다가 가격대비 .... 제공되는 전자사전 컨텐츠 .... 부실하다!!
기대했던 Luke가 바보였다는 생각이 든다. PMP에서 전문전자사전기능이 지원될거라고 상상을 했다니 ....

2. 텍스트뷰어가 Unicode로 저장된 텍스트파일을 읽어주질 못한다.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의도대로 PMP를 여러용도로 사용하겠지만, 외국어 학습용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영어와 국어는 일반텍스트파일에도 저장이 되니, 텍스트뷰어로 보는데 문제가 없다.
하지만, 중국어, 일본어, 등의 외국어로 제작된, 그래서 Unicode로만 저장가능한 파일들은 읽어주질 않는다. (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 Unicode텍스트파일을 열어도 오동작이나 동작정지가 되진 않는다. 정상동작 한다. 그저 ~ Unicode텍스트파일을 안읽어줄 뿐이다!! )
Luke는 이 Unicode텍스트파일을 읽어주는 텍스트뷰어가 절실히 필요하다!! 외국어 학습때문이다.
이 기능 정말정말 ~ 빨리 지원되길 바란다!!


위의 두가지 말고는 아직 불편한 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적어도 Luke에겐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참참, 특히 맘에 드는 기능. 최고 32GB까지 외장메모리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



No comments:

Post a Comment